NEWS

업계뉴스

  • 가스안전公 전남동부, 순천시니어클럽 대상 가스안전교육

    송고일 : 2026-01-21

    [에너지신문] 한국가스안전공사 전남동부지사(지사장 이진호)는 21일 순천문화예술회관 대극장에서 순천시니어클럽 노인역량활용사업 참여자 450여명을 대상으로 가스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사회활동 참여가 활발해짐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가스사고를 예방하고, 생활 속 안전 수칙을 전파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현장에서 발생하기 쉬운 사고 사례를 중심으로 위험요소를 사전에 인지해 사고 발생률을 낮추는 데 중점을 뒀다.

    ▲가스안전공사 전남동부지사가 21일 순천문화예술회관 대극장에서 순천시니어클럽 노인역량활용사업 참여자 450여명을 대상으로 가스안전교육을 실시했다.
    ▲가스안전공사 전남동부지사가 21일 순천문화예술회관 대극장에서 순천시니어클럽 노인역량활용사업 참여자 450여명을 대상으로 가스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주요 교육 내용은 △생활 속 가스안전사고 예방 수칙 △가스보일러 및 이동식 부탄연소기 등 주요 가스용품의 올바른 사용법 △사고 사례를 통한 안전 의식 고취 등으로 구성돼 참여자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했다.

    이진호 가스안전공사 전남동부지사장은 “가스사고 예방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현장에서의 철저한 안전수칙 준수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다양한 현장을 직접 찾아가는 교육을 통해 가스안전문화를 확산시키고 가스사고 없는 지역사회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출처 : 에너지신문(https://www.energy-news.co.kr/)

이전 환경에너지조합, LPG 공동구매 등 추진 다음 ‘차세대 청정에너지’ 그린 암모니아의 경제성은?

간편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