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업계뉴스
-
서울테크노파크, 27일 ‘2026년 민관공동기술사업화R&D 사업설명회’ 개최
송고일 : 2026-01-20
2026년 민관공동기술사업화(R&D) 기술이전사업화 사업설명회 / 서울테크노파크 제공 [투데이에너지 임자성 기자] (재)서울테크노파크(원장 윤종욱)는 오는 1월 27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중소벤처기업부가 시행하는 ‘2026년 민관공동기술사업화(R&D) 기술이전사업화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공공기술 이전을 계획 중인 전국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사업 전반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되었다. 설명회는 현장 참여뿐만 아니라 서울테크노파크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한 실시간 중계도 병행하여 전국 어디서나 시청할 수 있다. 주요 프로그램은 사업 상세 안내와 질의응답을 비롯해, 기술사업화 전략 및 R&D 연구개발계획서 작성 요령 등 기업 실무에 필요한 전문가 특강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설명회 종료 후에는 기업 상담 부스가 운영된다. 기술 매칭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들을 위해 전문가들이 직접 상담에 나서며, 기술이전과 사업화 과정의 애로사항을 현장에서 밀착 지원할 예정이다. 서울테크노파크는 다래전략사업화센터, 주식회사 코다와 함께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R&D부터 실증, 사업화까지 이어지는 전주기 기술사업화 성공 모델 실현을 목표로 하고 있다.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TIPA)과 서울테크노파크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가 독자적인 기술 개발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들이 공공기술을 활용해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이번 설명회는 사전 신청 기업에 한해 참석 가능하며, 기업 상담은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출처 : 투데이에너지(https://www.todayenergy.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