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업계뉴스

  • 해줌, 2.4MW 온사이트 PPA 태양광 발전소 준공

    송고일 : 2026-01-19

    [에너지신문] 해줌과 GS에너지가 설립한 특수목적법인(SPC) 넥스트리뉴어블스솔루션(NRS)이 코오롱인더스트리 구미 공장에 주차장형과 옥상형을 결합한 2.4MW 규모 태양광 발전소 3기를 완공했다.

    이번에 준공된 태양광 발전소는 주차장과 건물 옥상 공간을 활용한 복합형 설비로, 연간 약 318만kWh 규모의 재생에너지를 생산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코오롱인더스트리는 약 1459톤의 온실가스 감축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해줌이 설치한 코오롱인더스트리 구미 공장 위 온사이트 PPA 태양광
    ”▲해줌이 설치한 코오롱인더스트리 구미 공장 위 온사이트 PPA 태양광

    이번 프로젝트는 NRS가 코오롱인더스트리와 체결한 직접전력공급(PPA) 계약에 따라 해줌이 설계·시공을 맡았다. 양사는 온사이트(On-site) 직접 PPA 방식을 통해 기업의 재생에너지 사용 확대와 RE100 이행을 지원하고 있다.

    해줌에 따르면 시공 과정에서 높은 난이도를 극복했다. 북측 주차장 태양광은 시공 구간이 한 곳이 아닌 최대 세 개 현장에서 동시에 진행됐으며, 전체 길이가 약 360m에 달하는 구간을 네 개로 나눠 시공함으로써 수평 오차를 최소화하는 정밀 시공을 구현한 것.

    코오롱인더스트리는 발전 기능 외에 그늘막 역할도 함께 해 직원들의 편의성과 근무환경 개선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권오현 해줌 대표는 "온사이트 PPA 태양광은 기업이 재생에너지를 직접 생산·사용함으로써 전기요금을 절감하고 탄소중립을 이행할 수 있는 가장 현실적인 해법"이라며 "해줌은 다양한 파트너들과의 협업을 통해 기업 맞춤형 재생에너지 및 RE100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출처 : 에너지신문(https://www.energy-news.co.kr/)

이전 [단독] 한국가스공사 신임 사장 선임 ‘재공모’ 다음 롯데렌터카, 법인 장기렌터카 '비즈카420·530' 출시…위약금 없어 

간편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