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업계뉴스
-
SK이노베이션 E&S, '착한에너지학교'로 교육기부 대상 장관 표창 수상
송고일 : 2025-10-21
류성선 SK이노베이션 E&S ESG본부장(오른쪽)이 지난 13일 경기도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열린 '제13회 대한민국 교육기부 대상 시상식'에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표창을 수상하고 있다./SK이노베이션 E&S 제공 [투데이에너지 장재진 기자] SK이노베이션 E&S가 전국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친환경 에너지 교육기부 사업을 꾸준히 추진한 공로를 인정받아 '제13회 대한민국 교육기부 대상'에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는 2019년에 이은 두 번째 장관 표창 수상이다. 대한민국 교육기부 대상은 교육 프로그램 지원, 장비·콘텐츠 제공, 재능기부 등의 활동을 통해 교육기부 문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단체 및 기업 등을 표창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 교육부는 프로그램의 적합성과 활성화 기여도, 우수성, 지속 발전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하여 수상자를 선정한다. SK이노베이션 E&S는 전국 아동·청소년의 교육 격차 해소에 기여한 공로를 높이 평가받았다. SK이노베이션 E&S의 대표적인 교육기부 프로그램인 '착한에너지학교'는 기업 구성원이 직접 기후·에너지 관련 전문 강사로 나서 아동·청소년들과 소통하며 교육을 진행한다. 사내 강의장 및 체험관 등에서 진행되는 이 프로그램은 '기후변화의 심각성과 신에너지의 필요성', '생물 다양성과 생태계' 등 미래 세대에게 필수적인 환경 교육을 제공한다. 2016년부터 시작된 '착한에너지학교'는 작년 말 기준으로 300회 이상 진행되어 약 7000명의 아동·청소년이 참여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특히 올해는 참여 학생들의 학습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지역별 맞춤형 교재와 학년별 체험 교구를 새롭게 개발하여 교육의 질을 한층 더 높였다. SK이노베이션 E&S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별 교육 양극화 현상 극복을 위해 교육 관련 사회적 기업 등과 적극적으로 연계하고, 한부모가정·기초생활수급자 학생 등 교육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수혜 대상을 적극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처럼 SK이노베이션 E&S는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교육기부에 앞장서고 있다.
출처 : 투데이에너지(https://www.todayenerg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