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업계뉴스
-
가스안전공사 광주, 동강대와 ‘가스안전관리 전문인재 양성’ MOU
송고일 : 2026-02-03[에너지신문] 한국가스안전공사 광주광역본부(본부장 김훈)와 동강대학교는 3일 동강대학교 교수연구동에서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RISE) 사업의 성공적 추진과 지역인재 양성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역사회와 대학, 공공기관 간 협력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지역 맞춤형 인재 양성 및 지역사회 안전 역량 강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가스 안전 분야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과정 공동 운영 △현장 수요를 반영한 공동 교재 개발 △산학 협력을 통한 지역 정주형 인재 육성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 업무협약 체결 후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특히, 가스 안전 분야의 전문성을 보유한 한국가스안전공사와 지역 인재 양성에 강점을 가진 동강대학교가 협력함으로써 현장 중심의 실무형 교육과정 운영과 실질적인 교육 성과 창출이 기대된다.
또한 양 기관은 RISE 사업 취지에 맞춰 지역사회와 산업계 수요를 반영한 교육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기획·운영하고, 지역 인재의 취·창업 역량 강화 및 지역 정착을 위한 기반 마련에도 협력할 계획이다.
김훈 한국가스안전공사 광주광역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대학과의 협력을 강화하고, 안전 분야 전문 인재 양성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민숙 동강대학교 총장 역시 “공공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학생들에게 보다 실질적인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대학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협약은 양 기관 대표자의 서명을 통해 체결됐으며, 향후 세부 협력 사항은 상호 협의를 통해 단계적으로 추진될 예정이다.
출처 : 에너지신문(https://www.energy-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