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업계뉴스

  • 한국환경공단, ‘농어촌 ESG 실천 인정기관’ 선정

    송고일 : 2026-01-23




    한국환경공단이 '농어촌 ESG대상 시상식'에서 농어촌 ESG 실천 인정패를 수상했다(앞줄 우측 김성민 한국환경공단 동반성장부장) / 한국환경공단 제공 [투데이에너지 김병민 기자] 기후에너지환경부 산하 한국환경공단(이사장 임상준)은 22일 부산 서구 윈덤그랜드부산에서 열린 ‘농어촌ESG대상 시상식’에서 농어촌 ESG 실천 인정패를 수상했다. 농어촌 ESG 실천인정제는 농림축산식품부, 해양수산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에서 공동 주관하는 제도다. 농어업·농어촌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지역 상생협력 등 ESG 실천 활동이 우수한 기관을 발굴해 시상한다. 한국환경공단은 깨끗한 농촌 환경 조성과 지역 상생을 위한 다양한 ESG 활동을 지속 추진해 온 점을 인정받았다. 특히, 한국환경공단은 △영농폐기물 수거·처리체계 구축을 통한 불법소각 예방 △하천유역진단을 통한 농어촌 하천 수질개선 △국가 재난 발생 시 수해지역 복구와 폐기물 처리 신속지원 등 공공기관으로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고 농어촌과 상생하는 ESG경영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왔다. 임상준 한국환경공단 이사장은 “이번 성과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어가기 위한 공단의 ESG 경영노력이 대외적으로 평가받은 결과”라며 “환경 전문 역량과 자원을 활용해 농어촌과의 상생협력 활동을 더욱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출처 : 투데이에너지(https://www.todayenergy.kr/)

이전 트럼프 행정부, 바이든표 '그린 에너지' 대출 300억 달러 전격 취소 다음 켄텍, 희석된 CO₂도 한 번에 포집·전환하는 전극 개발

간편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