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업계뉴스

  • 일본 '스마트 에너지 위크 2026' 참관단 모집

    송고일 : 2026-01-21




      2025년 스마트 에너지 위크 행사 모습 / 출처 스마트 에너지 위크 홈페이지 [투데이에너지 장재진 기자] 에너지 전문 매체 투데이에너지가 오는 3월 일본 도쿄 빅사이트에서 개최되는 '스마트 에너지 위크 2026(Smart Energy Week 2026)' 전시회 참관단을 모집한다. 3월17일 개막하는 '스마트 에너지 위크 2026'은 수소·연료전지, 화력 발전, 이차 전지, 태양광, 풍력 등 총 7개의 에너지 관련 전시회가 동시 개최되는 대규모 행사로 19일까지 진행된다. 참관단은 이번 전시에서 다양한 분야의 혁신적인 기술과 제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참관 일정은 3월16일부터 19일까지로 전 세계 에너지 시장의 흐름과 최신 기술 동향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특히 이번 참관단 프로그램에서는 세계 최초로 상업 운전 중인 '하츠카이치(Hatsukaichi) LAES 발전소' 방문이 예정되어 있다. 이곳은 스미토모 중공업과 히로시마 가스가 공동 운영하며, LNG 기화 과정에서 발생하는 냉열을 활용하여 발전 효율을 높이는 액체 공기 에너지 저장(LAES) 시스템을 갖춘 곳이다.  세계 최초로 상업 운전 중인 '하츠카이치(Hatsukaichi)발전소의 LAES 시스템. /출처 하츠카이치 발전소 이번 방문을 통해 대용량 에너지 저장 기술과 무공해 발전 시스템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수소 발전소 시찰도 예정되어 있어 미래 에너지 기술 시장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될 것이다.  이번 참관을 통해 7개 분야의 미래 에너지 산업을 선도할 통찰력을 얻고,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하는 소중한 경험을 할 수 있게 된다.  참가 신청 접수는 1차 1월 29일(목), 2차 2026년 2월 6일(금)까지 팩스(02-553-8022) 또는 이메일(ymkang@tenews.kr)로 하면된다. 신청서 작성 후에는 유효기간 6개월 이상 남아있는 여권 사본과 개인정보제공 동의서를 함께 제출해야 한다.  (문의 02-563-5291)


    출처 : 투데이에너지(https://www.todayenergy.kr/)

이전 코원에너지서비스, 노후주택 CO 사고 원천 차단 나선다 다음 태백시, 강원 남부권 수소경제 본격 시동

간편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