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업계뉴스

  • 한국가스기술공사, 미래 에너지 인재 양성 위한 대학생 기업탐방 성료

    송고일 : 2026-01-15




    한국가스기술공사 기업탐방에 참여한 한국기술교육대학교 학생 및 한국가스기술공사 관계자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한국가스기술공사 제공 [투데이에너지 신일영 기자] 한국가스기술공사(사장직무대행 진수남)는 미래 에너지 산업의 주역인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현장 중심의 직무 체험 기회를 제공하며 ESG 경영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공사는 지난 1월 13일, 대전 본사 대회의실 및 수소전주기센터에서 한국기술교육대학교(이하 한기대) 학생 20여 명을 대상으로 기업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탐방은 겨울방학 기간임에도 불구하고 학생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뤄졌으며, 에너지 산업 진출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공사회 주요 사업을 소개하고 실무를 직접 경험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본사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취업 역량 강화 특강으로 문을 열었다. 최신 채용 트렌드와 공기업 취업 전략을 공유하며 학생들의 구체적인 진로 설계를 도왔다. 특히, 한기대 출신으로 현재 한국가스기술공사에서 근무 중인 ‘선배와의 멘토링’시간은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선배 멘토들은 생생한 합격 수기부터 실제 업무 현장에서 느끼는 보람과 필요 역량 등 실질적인 조언을 아끼지 않으며 학생들과 진솔한 소통을 이어갔다. 이어 국내 유일의 수소 전주기 인프라를 갖춘 수소전주기센터로 자리를 옮겨 현장 견학을 실시했다. 학생들은 수소 산업 전반에 걸친 공정 기술을 직접 확인하며 미래 에너지 핵심 기술인 수소 경제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진수남 사장직무대행은 “추운 날씨와 방학 중임에도 불구하고 자발적으로 참여해 열정을 보여준 학생들의 모습이 인상적이었다”며, “앞으로도 미래 성장을 이끌어갈 청년 인재들을 위해 다양한 교육·탐방 프로그램을 적극 지원해 산학협력의 모범 사례를 만들어 가겠다”고 전했다.


    출처 : 투데이에너지(https://www.todayenergy.kr/)

이전 환경과학원, 환경 분야 ‘국가표준(KS) 99종’ 국제표준 일치화 다음 해양환경공단, 고용노동행정 유공 서울동부지청장 표창

간편문의